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맨위로 이동


타이틀

구미시의회 gumi city council

맨위로 이동


사이드 메뉴

맨위로 이동


기능 버튼

  • 글자를 크게
  • 글자를 보통으로
  • 글자를 작게
  • 프린트

맨위로 이동


통합검색

통합검색

맨위로 이동


GNB 메뉴

맨위로 이동


페이지 타이틀

보도자료

시민의 참뜻을 실현하는 구미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맨위로 이동


본문

구미시의회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판 보기
제 목 구미시의회 제240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작성자 의안계 작성일 2020-06-23 조회수 221
첨부파일
구미시의회 제240회 제1차 정례회 폐회

구미시의회 제240회 제1차 정례회 폐회

구미시의회 제240회 제1차 정례회 폐회

구미시의회(의장 김태근)623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0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22일간의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해 부서별 추진 사업 중 잘못된 부분에 대해 시정요구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했으며, 구미시 박정희대통령 역사자료관 관리 및 운영 조례안등 조례안 12, 관리계획안 1, 규칙안 1건을 의결했다.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춘남)에서는 대구 대표적 관광 명소로 자리잡은 앞산 전망대를 비교견학하여 대구시의 관광자원화 방안을 공유하고 우리시에 접목할 부분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으며,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양진오)에서는 도개면 수박 방임재배농가와 선산 농협 미곡종합처리장을 방문하여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문제점 및 개선사항을 살펴보았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장세구)에서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을 심사해 한정된 재원이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사용되었는지에 대해 전문성 높은 심사를 펼쳤다.

 

지난 612일 양진오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사업은 대구경북의 미래가 걸린 중차대한 사업이라고 말하며, “군위의성 간 대승적 양보와 타협으로 통합신공항 최종부지가 하루빨리 선정되어 경북 경제가 획기적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623일 제3차 본회의에서 윤종호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포동 쓰레기매립장 현황 및 문제점을 말하며, 구포동 쓰레기매립장을 공원화하여 시민들에게 돌려줄 것을 집행부에 전달했다.

 

특히, 의사 일정 마지막 날인 23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지난 1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 사업 주민투표를 실시하여 후보지가 결정됐음에도 5개월째 답보상태에 있는 통합신공항의 이전 사업의 최종이전지 선정을 촉구하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최종이전지 선정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결의문은 오후330분 경북도청을 방문, 경상북도지사와 도의회 의장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및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에 대해 최종 의결하고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김태근 의장은 제8대 구미시의회 전반기를 마무리하며, “지난 2년동안 구미시의회는 열심히 일하는 의회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선진의회의 역할을 다하여 지역현안에 발빠르게 대처해왔다.”고 말하며, 후반기에도 구미시의회는 시민과 함께 상생하는 의회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록

맨위로 이동


저작권정보

구미시의회 모바일홈페이지 QR코드

경상북도 구미시 송정대로 55(송정동)/TEL : 054)480-6412~8/FAX : 054)480-6419 0000
COPYRIGHT 2014 BY GUMI CITY COUNCIL. ALL RIGHTS RESERVED

본 홈페이지의 모든 내용에 대하여 구미시의회의 허락없이 무단 복제를 불허합니다.

맨위로 이동